본문 바로가기
# 취미로그/홈쿡, 홈카페

만들기 간단한데 고급스러운 맛, 딸기라떼 만들기

by 희플링 Heepling 2022. 4. 25.
반응형

 

딸기 철이 올까 말까 하던 때 비싸게 딸기를 사놓고선

귀차니즘 때문에 딸기가 무를 때까지 냉장고에 쟁여 뒀다.

더 이상 신선하지 않은 딸기를 맛있게 먹는 법을 검색하다 발견한 딸기라떼 레시피!

너무 맛있게 먹는 바람에

이제는 딸기라떼를 마시기 위해 딸기를 산다.

 

딸기청을 만들 필요도 없어 만들기는 정말 간단한데

맛이 고급스러워 만들 때마다 극찬을 받는 딸기라떼 만들기!

 

 

레시피를 공유해주신 커픽처스에 또다시 무한히 감사드린다.

나는 너무 달달한 음료는 좋아하지 않아 당도를 조절했다.

(오리지널 레시피는 하단 링크 참고)

 

 

 

 

 

▲ 정말 맛있는데 비주얼까지 그럴듯한 딸기라떼

 

딸기 시럽 만들기 :

믹서기에 딸기 200g, 황설탕 7.5g을 넣고 딸기 덩어리가 다 갈려버리지 않도록 거칠게 갈아준다.

컵에 붓는다.

 

나는 2인분의 딸기라떼를 만드는 데 딸기 400g을 넣었는데 딸기가 상당히 많았다.

같은 양의 딸기로 딸기라떼 3인분을 만들었을 때도 맛있게 먹었다.

 

우유 베이스 만들기 :

우유 120g

생크림 80g

우유와 생크림을 휘휘 섞어주세요!

 

딸기 시럽 위에 우유 베이스를 부으면 끝!

 

 

 

 

 

▲ 슥슥 저어서 마시면 굿굿
▲ 왜인건지 비둘기 같다는 생각이 드는 조쉬 사진 ㅋㅋ

 

너무 간단해서 쓸 말이 없다.

냉동딸기로 만드는 음료 레시피도 있던데

지금은 딸기 철이라 굳이 만들어보지는 않았다.

 

 

 

 

 

 

▼ 딸기라떼 만들기 :

https://youtu.be/GmLzhHmHudc

 

반응형

댓글